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대덕소리 아카이브

서비스헌장

평생학습원 평생학습과 운영팀 평생학습팀 시설팀 도서관운영과 도서관관리팀 신탄진도서관 안산도서관 송촌도서관 석봉TF팀

대덕구 행정서비스헌장

우리 전 직원은 모든 고객에게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제공 할 책무가 있음을 깊이 인식하고, 모든 정성과 노력을 다하여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우리는 업무를 처리함에 있어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신속ㆍ공정ㆍ정확하게 처리하여 그 결과에 만족을 드리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가.우리는 잠재되어 있는 의식과 행태를 과감히 탈피하여 수요자 중심의 행정추진으로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겠습니다.

나.고객에게 불친절한 자세와 부당한 행정처리로 불만족이나 불편을 초래한 경우에는 즉시 시정하고 소정의 보상을 하겠으며
개선요구에 대한 의견을 적극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다.우리는 고객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고객께서 필요하신 정보를 쉽고 신속하게 얻으실 수 있도록 인터넷 등을 통하여
체계적으로 제공하겠으며, 개인정보를 보호하여 드리겠습니다.

라.약속드린 사항에 대하여 고객의 만족도를 평가받아 그 결과를 공개하고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개선하여 나가겠습니다.

이와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업무분야별로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기준』을 마련하여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드립니다.

도시행정분야 이행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이용자 중심의 도서관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전직원은 공무원증이나 명찰을 패용하여 책임감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이용자가 방문하여 문의할 경우 미소로서 맞이하겠습니다.

- 도서관 이용자가 원하는 자료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도서관 홈페이지 및 게시판을 활용하여 관내행사 및 이용안내를 게시함으로써 이용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자료실 근무자는 자료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항상 주위환경을 깨끗이 정리하겠습니다.

- 대출시스템의 고장 등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자료대출 신청 후 10분 이내에 대출해 드리겠습니다.

나. 지역주민에게 신속ㆍ정확한 지식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신간자료를 매월 구입, 정리하여 이용자의 정보이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이용자 희망도서를 수시로 접수받아 빠른 시일 내에 구입, 우선적으로 제공하겠습니다.

- 정보화시대에 맞는 다양한 디지털 자료를 확충하겠습니다.

- 지역주민이 소장하고 있는 자료를 기증받아 이용자의 자료이용에 적극 활용하겠습니다.

- 이용자에게 최신의 지식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정기간행물을 지속적으로 구입하겠습니다.

다. 독서문화진흥과 주민의 문화욕구 충족 및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 하겠습니다.

- 지역주민의 독서문화활동 지원을 위하여 교양ㆍ독서ㆍ문화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구ㆍ개발하겠습니다.

- 1인 1도서 대출회원카드 갖기, 독후감 공모 등 독서생활화 운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겠습니다.

- 계층별 독서회 운영을 내실화하여 주민독서풍토를 조성하겠습니다.

- 각종 전시회, 영화상영 등 지역주민의 건전한 여가선용과 정서함양에 노력하겠습니다.

- 도서관소식지, 권장도서목록, 문집발간 등을 통하여 도서관 및 독서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